하이하이! 요즘 유튜브를 보면 귀엽고 재밌는 강아지 영상이 너무 많잖아. 나도 그런 귀여운 강아지 키우고 싶은데,,강아지 분양은 대체 어디서 어떻게 받는 걸까? 오늘은 강아지를 처음 입양하는 사람들을 위해 내가 직접 강아지 분양 잘 받는 방법에 대해 A to Z 정리해봤어!
강아지에 대한 배경지식 키우기
강아지를 키우려면 강아지에 대해 잘 알아야겠지? 요즘 핫한 강형욱 아저씨 영상을 본다거나 키우고 싶은 강아지에 대해서 네이버나 구글에 한번 쳐봐! 강아지마다 성격과 특징이 다르고 덩치가 큰 강아지와 작은 강아지는 키우는 방식도 엄청 달라. 한번 분양 받으면 평생 함께할 가족이 생기는 거니까 강아지에 대해 알아보면서 스스로 시간과 관심을 투자할 준비가 되었는지 생각해보자!
강아지 분양방법 정하기
스스로 준비가 되었고 충분한 지식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이제 진짜 강아지를 데려올 차례야.
강아지 분양 방법에는 크게 3종류가 있어
펫샵
펫샵은 인터넷이나 지도에서 검색만 하면 찾을 수 있는데 내 위치와 가까운 곳에서 분양 받을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정말 다양한 품종의 강아지들이 모여 있어서 내가 원하는 품종을 선택할 수 있어! 펫샵에 있는 강아지들은 보통 태어나면서부터 관리받기 때문에 유전병이 있는지, 예방 접종은 어디까지 맞췄는지를 전부 확인할 수 있고 입양 후 사후 관리도 가능한게 펫샵의 특징이야.
가정 분양
가정 분양은 말 그대로 가정견을 분양 받는 방법이야. 인터넷을 통해서 직접 분양 받을 강아지를 찾고 견주와 연락해서 분양 받으러 가야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아이의 부모견을 확인할 수 있고 비교적 심리적 안정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다만, 이미 이전 견주와의 유대가 깊어서 처음 분양해서 이전 견주와 떨어지면 새로운 견주를 따르지 않거나 경계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어
유기견 분양
세번째 방법은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받고 있는 유기견을 분양받는 거야. 인터넷에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이라고 검색하면 주인을 잃어버린 강아지들을 분양 받을 수 있어! 이미 사람의 손길을 받고 자란 강아지들이라 별다른 훈련이 필요 없기도 하고 구청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어 건강도 괜찮은 편이야. 다만 한번 버림받은 터라 우울증 혹은 불안증이 있을 수 있으니 더 큰 사랑으로 대해 줘야 해.
생활환경 셋팅
분양 방법까지 결정했니?! 그렇다면 이제 진짜 강아지를 맞이할 준비를 하자! 강아지가 새로운 집에 왔을 때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생활환경을 잘 준비해야해. 충분한 사료와 물, 잠자는 공간, 장난감 등을 준비하자. 새로운 공간에서 강아지가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해줘.
마치며
강아지 분양 잘 받는 방법 : 건강한 아이 데려오기에 대해서 알아봤어! 새로운 가족을 데려오는 강아지 분양은 쉽지만은 않은 과정이야. 하지만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평생 함께할 강아지와 행복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거야! 굿-럭!